본문 바로가기
작품소식/작품-활동(국내)

최인아책방 북토크 후기 (25.12.12)

by boida 2026. 1. 14.

하염없이 늦은 25년 12월 12일 최인아책방 [SF 작가의 사유와 글쓰기] 북토크 후기 :


1. 최인아책방 : 최인아 전 제일기획 부사장과 디트라이브 정치헌 대표가 2016년에 연 책방입니다. 강남구 선릉로 521. 최인아 대표님은 그룹 최초 여성 부사장이라는 경력을 갖고 계십니다. 퇴임 후 책방을 열어 제 2의 인생을 살고 계시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 @inabooks


2. “지금껏 가본 서점에 비하면 여기는 오페라 하우스로군요.” 하니 사장님이 웃으십니다. 교보문고만큼 큰 데다 천장이 높고 인테리어가 고풍스럽고 우아합니다. 오페라 하우스라는 말이 농담이 아닌 것이, 주기적으로 음악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3. 어마어마한 행사 안내! 1년에 119개의 행사를 하신다는데, 거의 사흘에 한 번꼴로 행사가! 그리고 김선형 번역가님이 1년 내내 매주 영어문학 읽기 모임을 진행하고 계시더군요. 세상에!


4. 책 만들기 모임도 있습니다. 국정원 다니시던 분이 쓰셨다는 책이 흥미로웠는데 사는 것을 잊고 나왔네요.


5. 공간이 넓고 무료 강연이라 많은 분이 오셨고, 아는 분들도 여럿 찾아오셨습니다.
“주설정”에 대한 챕터 하나를 잡아서 책에는 다 싣지 못한 다양한 예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설정을 유지한 작품은 왜 훌륭하며, 그렇지 못한 작품은 왜 재난이 되는가에 대해서.
이 강연은 기회가 되면 또 가능할 듯합니다. … 우리는 재난을 막아야 하므로…


6. 꽃 감사합니다!


7. 케이크 감사합니다!


8. 렌티큘러 책갈피를 받았는데, 충격적으로 아름답습니다. 뒷표지의 별이 앞표지 사람의 손으로 들어와 감겨요. 소진되기 전에 구매하시기를!

#최인아책방 #sf작가의사유와글쓰기 #디플롯 #디플롯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