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식/작품소식(해외)

FAA의 춘절 축제에 [니엔이 오는 날] 엽편을 실었습니다. (2018/03/06)

by boida 2023. 6. 9.
[니엔이 오는 날] 한글판 바로가기 : [링크] (브릿G)
 

[니엔이 오는 날] 중국 게재본 바로 가기 : [링크](1) / [링크](2) (웨이보)


FAA의 과환춘절축제 소개 바로 가기 : 링크(영문)
 
 

중국 미래사무관리국 FAA의 초대를 받아 과환춘절 축제에 초단편을 실었습니다.

'서베이징역'과 '춘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메일로 글쓰기 시작 선언을 한 뒤 이틀 이내에 5000자 가량의 초단편을 쓰는 이벤트입니다.

중국과 해외에서 21명의 작가를 초대하여 2월 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에 게재했습니다. 총 850만 페이지뷰를 달성했다고 하고 각 편 평균 페이지뷰는 40만이었다고 합니다. 제 작품 조회수는 37만이네요. (한 번 실수한 뒤 숫자 여러 번 확인한다 -_-) (제 능력은 아니고 이벤트 자체가 성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해외 작가를 초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고, Ken Liu, Alex Shvartsman, 그리고 저번 진화신화 반응이 좋았는지 제가 초대되었습니다. 2월 18일 업데이트.

*

'서베이징역'과 '춘절신화'를 검색해본 뒤 떠오르는 이미지를 따라 만든 이야기입니다. 중국인 독자를 가정하고, 춘절 신화를 독자들이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쓴 글이라 한국 독자들에게는 감상이 다를 거란 생각이 듭니다.

중국에 게재되었기에 브릿G에도 공개합니다. 
상관은 없지만 해외에 먼저 공개되는 작품이 하나 있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 기다렸습니다.

*
 
엄마가 돌아가시기 사흘 전에 완성한 글이었습니다.
물론 엄마는 순의 부모와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었습니다만
덕분에 글로써 엄마를 애도할 수 있었습니다.
 
*
 
FAA에서 댓글들을 긁어서 보내주셨습니다. 구글번역기에 넣어보니 정확히는 아니라도 읽을 수 있더군요. 같이 제 엄마를 기억해주겠다는 말이 눈에 띕니다. 멀리서나마 감사드립니다.
 
*
 
[오디오북 링크] (7월 25일)

소식을 찾아서 추가합니다. 누군가가 읽어서 올린 오디오북 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