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고요한 시대 (과학동아 12월호) (12월)
- 4년 전 대선 당시 냈다가 반려된 작품의 개정본입니다.
* 기타
2월 27일 : 글틴 작은 문학의 날 행사
- 글틴 캠프 불발로, 킥킥의 도움을 받아 오프라인 행사를 하고 왔습니다. 양연식 선생님, 이계윤 선생님, 윤석정 선생님 참여.
2월 29일 : 글틴 이야기글 게시판 지기 종료
- 2년 반 동안 해온 글틴 이야기글 게시판 지기를 종료합니다. 가르치기보다는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배운 것들을 기억하며 살아가고자 합니다.
3월 2일 : 타임리프 공모전 심사
- 황금가지 타임리프 공모전 본심 심사에 참여했습니다.
3월 9일 : 악스트 기고
- 악스트에 악스트 4호 리뷰 : "듀나 인터뷰에서 드러난 타자화에 대하여"를 실었습니다. 원래 다른 곳에 실을 예정이었지만 청탁이 왔기에 여기에 실었어요. 덕분에 하염없이 늦어진 글이 되었지만.
장강명 작가님 추천으로 10인의 작가 + 10인의 작가가 추천하는 작가 기획전에 참여했습니다.
(링크가 이벤트 페이지인데 7번 작가 이후로 업데이트가 안 된다?!)
3월 : 여행
A님과 함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기는 브런치에 손그림 + 만화로 올라갔습니다. https://brunch.co.kr/@boida 또 여행 가면 계속 올려볼게요. 여행기 기획 있으신 출판관계자 분은 연락을 (쿨럭)
4월 : 커피스페이스와의 인터뷰
커피전문잡지에 인터뷰가 실렸습니다. 커피점에서 들춰보세요.
5월 : 내일을 여는 작가 69호 (2016년 상반기)
'분위기 파악하지 않기' 칼럼 실었습니다.
초등학교때 태권도 다니기 시작하면서 전교생이 구경와서 난리를 쳤고 그게 계속 이어진 일화를 소개하면서, '분위기가 얼마나 거대한 것인가'를 장르문학 쓰기에 빗대어 썼어요. 좀 시간 지나면 요약이라도 공개하도록 하지요.
리틀 브라더와 연관성이 높은 책입니다.
박상준 SF 아카이브 대표, 최은정 천문연구원님 모시고 북토크 행사 가졌습니다.
송경아, 정소연 작가와 함께 '젠더 문제를 말하는 SF방식' 북토크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와우북은 과학과 SF 중심으로 진행했습니다.
리브레위키, 아름드리 위키 위키니스트 역보님께서 아름드리 위키에 녹취를 풀어주셨습니다. 제 발언은 실제 제가 한 말보다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네요. 저도 공부가 많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후기를 보면 워낙 모인 청중들의 생각이 깊어서 자신의 생각을 더하고 수정하며 더 좋게 정리하셨다는 생각을 해요. : [링크]
한겨레 기사 [링크]